보도자료

제목안산시립국악단, 18일 안산문예당 해돋이극장에서 신년음악회2018-06-23 14:56
카테고리안산시립국악단
작성자 Level 10


국내최대 국악관현악단인 안산시립국악단은 18일 오후 7시30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신년음악회를 연다. 


신년음악회는 어제와 오늘, 신구가 공존하는 다채로운 음악구성으로 꾸며진다.


안산시립국악단 임상규 지휘자는 전통을 추구하지만 전통을 트랜드로 유행을 만들어내는 국악계 신개념으로 대중에게 사랑받는 성공의 아이콘으로도 유명하다.


임 지휘자는 지난해 제주특별자치도 서울본부의 제주 봄으로의 초대와 해녀 한양버스킹, 문화예술진흥원의 기획공연인 제주 꿈에 오케스트라 지도 및 제주민요 너영 나영 등을 편곡 악보화한 작업들을 통해 우리소리의 대중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얼마전 제주 문화예술과와 제주의 소리의 연계성으로 미팅을 가진 것으로 전해져 올해 임 지휘자의 작품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임 지휘자는 "희망찬 울림으로 시작해 아시아를 넘어 세계에 국악의 위상과 위용을 보여주는 2018 무술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올해는 제주민요등 우리 전통의 소리를 악보화와 연주곡으로 MR화 하는 작업을 통해 소리꾼들이 쉽게 부를수 있고 온국민이 쉽게 들을수 있도록 대중화에 힘써 국악이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서 널리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원문 : http://www.incheonilbo.com/?mod=news&act=articleView&idxno=795388#08h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