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목안산 화랑초, 교실에서 듣는 국악 공연 한마당 개최2018-06-23 15:04:42
카테고리안산시립국악단
작성자


경기 안산 화랑초등학교는 지난 8일 안산 시립 국악단원들이 방문해 4, 5학년을 대상으로 교실 음악회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안산시립 국악단에서는 매년 전통음악을 쉽게 접할 수 없는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우리 음악에 대한 이해를 도우며, 자라나는 미래세대에게 전통음악에 대한 자부심 고취 및 지역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하고자 찾아가는 교실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관내 4, 5학년 대상으로 학교당 1일 8개반을 운영하며 40여명의 국악단원들이 직접 악기를 들고 교실을 방문하여 악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우리에게 친숙한 노래와 연주곡들을 들려주며 아이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공연을 통해 교과서에서만 봤던 우리의 전통 악기를 직접 눈으로 보고 연주 소리를 들으며 우리 악기의 선율의 아름다움을 직접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됐다.



화랑초 관계자는 “연주자들이 각각의 악기를 직접 설명해 주고 연주하는 모습을 통해 음악을 좋아하고 배우고 싶어 하던 아이들에게는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좋은 직업 체험의 장이 됐을 거라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또 “앞으로도 이런 공연이 확대돼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원문 :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82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