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목월드오케스트라 100명과 함께… “세계와 소통하다”개최2018-06-23 14:46:09
카테고리안산시립국악단
작성자


안산시립국악단(상임지휘자 임상규)은 오는 10월 12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오작교프로젝트 두 번째 연주회 <세계와 소통하다>를 개최한다. 


 안산시립국악단의 올해 비전 중 하나인 ‘월드오케스트라’는 이번 2월에 오작교프로젝트 첫 번째 연주회 ‘경계를 허물다’라는 연주회로 초석을 다져가기 시작했다.

 

 지난 공연에서는 인도네시아팀과 같이 협업을 이루었고 이번 연주회에서는 세계의 다양한 전통악기 연주자와 스트링콰르텟이 함께해 월드오케스트라로써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폭넓은 음악적 역량을 보여 줄 것이다. 

 

 작곡가 최지혜의 <25현 가야금 협주곡 ‘위로’>와 작곡가 정원기의 <흩어진 고른>이 초연되며, 최지혜의 <바이올린 협주곡 ‘위로’>와 정윈기의 <Floating out to sea>가 개작 되어 연주 된다. 

 

 이 외에도 이번 공연에 국립국악관현악단 수석단원인 문양숙 가야금연주자와 왕성하게 활동 중인 정미현 바이올리니스트도 함께 참여해 공연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렇듯 월드오케스트라는 안산시립국악단의 음악적 수용성을 더욱 확장하여 관객들에게는 폭 넓은 음악으로 올 가을 풍요로운 문화의 장이 마련될 것이다. 

 

 공연 관람은 전석 무료이며 공연 당일 선착순으로 공연티켓을 배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립국악단(☎031-481-4097)으로 문의하면 된다. 


http://kpnnews.org/bbs/board.php?section=mm_03&bo_table=local&wr_id=324168&city=lc_09&gugun=lc_09_14